티스토리 뷰
목차
베트남의 아름다운 동부 해안선을 따라 위치한 다낭은 한국인 많이 찾는 여행지로 성수기 피서지 1위로 뽑히기도 했던 곳입니다. 물가가 낮아 친구와 연인과 함께 가볍게 다녀올 있어 인기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인증숏을 찍기 좋은 미케 해변과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다낭 대성당과 피할 수 없는 쇼핑 지름신이 기다리고 있는 한 시장을 소개합니다.
고요한 해안 안식처 미케 해변을 거닐다
다낭은 아름다운 해안선으로 유명하며, 미케 해변은 최고의 보석 중 하나로 돋보입니다. 미케 해변은 분주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고요한 휴식처를 제공하여 평온함을 추구하는 해변 애호가들에게 완벽한 목적지입니다. 부드러운 황금빛 모래와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이 있는 이 해변은 길이가 무려 10Km에 달하며 길고 긴 화이트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습니다.
해변 앞에는 4~5성급 호텔과 리조트가 자리하고 있어 해변가 앞에 숙소를 정하시면 더욱 낭만적인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커튼을 걷어 젖혔을 때 뜨겁게 타오르는 붉은 태양에 비친 출렁이는 바다의 넘실거리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하루를 시작하고 마감한다면 너무도 황홀한 가슴 충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내 마음속 한켠에 이 예술적인 풍경이 저장되어 있을 것입니다.
해변을 거닌다는 것은 그리운 이를 만나는 것과 같습니다. 반짝이는 추억을 되새기고 설렘 가득한 마음으로 바라보는 바닷가 풍경은 가슴을 시원하게 어루만져 줍니다. 햇살이 내리쬐는 해안가를 따라 걸으면 복잡했고 분주했던 나의 마음을 차분히 가라 앉칠 수 있는 여유를 선물해 줍니다.
게다가 세계 6대 해변으로 뽑힌 미케 해변에서는 스노클링, 제트 스키, 패들보드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모험을 즐기는 분이든, 여유롭게 일광욕을 즐기는 분이든, 미케 해변에는 모두를 위한 레저 관광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변은 잔잔하고 안전한 바다로 유명하여 방문한 모든 이들을 만족할 수 있는 특히 수영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해변은 다양한 해변 리조트, 레스토랑, 바로 둘러싸여 있어 해변에서 완벽한 하루를 보내는 데 필요한 모든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베트남 식민지 시대에 지어진 다낭 대성당
역사 애호가들에게 공식적으로 무염시태의 성모 대성당으로 알려진 다낭 대성당은 매혹적인 시간 여행을 선사합니다. 대성당은 식민지 시대 건축물의 놀라운 작품이자 중요한 역사적 랜드마크입니다. 베트남 식민 통치 기간 동안 프랑스인이 지은 이 건축물은 고딕 양식의 건축물을 그대로 재현하고 베트남의 식민지 시대 과거를 떠올리게 합니다.
1923년에 지어졌으며 첨탑 꼭대기에는 수탉 모양의 풍향계가 있어 수탉성당이라는 귀여운 별칭이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눈에 띄는 분홍색 외관과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은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어 핑크성당으로 더 많이 불려지는 다낭 대성당입니다. 사진작가와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기념 인증샷을 찍기에 인기 장소로 꼽히는 곳입니다. 안으로 들어서면 복잡한 인테리어 디자인과 사색에 완벽한 고요한 분위기가 여러분을 맞이할 것입니다.
이곳에서 성당의 문을 여는 시간을 잘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월~ 토요일은 오전 6시~ 오후 4시 30분이고, 일요일은 11시 30분 ~오후 1시 30분까지라고 하니 시간을 참고하시어 꼭 내부도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성당 뒤편에는 성직자들의 납골당이 있고, 작은 동굴 안에 성모 마리아상도 있으니 잊지 않고 다녀오시면 좋을듯합니다. 다낭 대성당의 역사적 중요성과 건축학적 아름다움으로 인해 베트남의 식민지 유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프로 쇼핑러들의 핫 플레이스 한 시장
다낭의 중심부에 위치한 한 시장은 쇼핑객들과 음식 애호가들의 북적거리는 메카로 베트남의 정통 문화와 요리를 맛보려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여행지입니다. 의류와 액세서리에서부터 신선한 수확물과 기념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수많은 부스가 열려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로드푸드 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쌀국수, 반미, 신선한 해산물 요리 등 베트남 요리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낭의 독창적인 요리 현장에 몰입하고 활기찬 로드푸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또한 한 시장은 쇼핑과 식사에서 벗어나 메가시티에서 친절한 현지인과 실속 있는 물건들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단지 쇼핑지가 아닌 다낭 방문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예술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잊지 않고 구매해야 할 것으로는 베트남의 전통의상 아오자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원단과 디자인에 따라 가격대는 다양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략 우리나라 돈으로 만오천 원에서 이만 원이면 충분히 예쁜 옷을 구매하 실 수 있습니다. 아오자이를 입고 사진을 찍어야 진정한 베트남의 느낌을 살릴 수 있으며 더 멋진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베트남 다낭은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시키는 다재다능한 여행지입니다. 미케 해변의 고요한 해변부터 다낭 대성당의 역사적 매력, 한 시장의 활기찬 문화까지 다낭은 여러분의 감각을 사로잡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어디를 갈지 망설이신다면 만족감 높은 여행지 다낭으로 다녀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