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함께 기획했습니다. 근로자들을 위해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기로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과 근로자를 선착순으로 15만 명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기업과 근로자의 참여를 높여서 모두를 위한 상생과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이번 추진되는 사업이 톡톡히 역할을 잘 해내리라 기대가 큽니다. 선착순이라고 하니 발 빠르게 움직여서 휴가비를 받을 수 있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 휴가비 지원 대상자  

     

    누적 참여 4년 차 이하 : 중경기업, 중소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시설 및 법인 대상

     

    누적 참여 5년 차 이상 : 중견기업 대상

     

    전국민 누구나 참여가 아니라 근로자가 소속되어 있는 기업이나 단체에서 먼저 신청을 해야 합니다. 소상공인은 직접 신청을 하셔야겠습니다.

    중견기업, 중소기

    누적누적

     

    2024 근로자 휴가지원 변경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누적 5년 차 이상 중견기업의 기업 분담금 적립 비중이 확대되었습니다. 기존 25%인 기업 10만 원에서 >> 37.5% 기업 15만 원으로 인상되었고, 정부는 지원비중이 5만 원으로 축소되었습니다.

     

    게다가 수도권 지역 이용 제한이 숙박 상품에 한정으로 적용됩니다. 서울 경기 지역을 제외하고 지역 경제를 살릴 수 있는 곳으로 여행 가셔서 지역의 소비활성화를 촉진시켜 달라는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신청 날짜와 신청 사이트   

    2024년 2월 1일 14시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2시에 컴퓨터 앞에 딱- 대기하셔야겠습니다. 선착순 15만 명이라는 걸 기억해 주세요.^^

     

     

      신청방법과 절차   

      사용방법과 사용기한   

    지원금 사용방법휴가샵 안에서 패키지여행 상품, 관광지 입장권 구매, 이용권 구매, 숙박 예약 등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휴가를 위한 준비로 교통시설인 항공과 렌터카등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지원금의 사용기한2024년 12월 말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금이 상반기이니 기간은 아주 넉넉하게 남아 있습니다. 혹시나 깜박하여 사용을 못하셨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이 드실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정부에서 지원금으로 받은 10만 원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전액 환불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기한 만료 전에 지원금 받고 즐거운 여행을 다녀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추진배경

    대한민국의 근로자는 OECD 국가 중에서 연간 근로시간이 1,901시간으로 세계 4위입니다. 삶의 질 만족도 조사에서도 세계 35위를 차지합니다. 일과 삶과의 균형이 보장되지 않는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회의 인심도 점점 흉흉해지는 듯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휴식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휴가를 사용하려고 해도 자유롭게 신청이 어렵고 기업의 눈치를 많이 봐야 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이라는 것을 받아들여야 하는 실정입니다.

     

    세계 행복지수가 59위인 대한민국입니다. 대기업에서는 복지문화가 많이 개선되고 혜택을 주고 있으나 여전히 중견기업과 중소기업에서는 복지 수준이 대기업의 반도 못 따라가는 실정이라 정부에서 나서서 이렇게 근로자휴가지업사업을 추진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평소에는 느끼지 못하는 모두의 일련의 활동들이 유기적으로 맞물려 사회를 잘 굴러갈 수 있게 해 줍니다. 누구 하나 사회에 기여하지 않는 이들이 없습니다. 그러니 모두가 행복하고 여유롭게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행복도 불행도 옆에 있으면 전염되기가 쉽습니다. 이왕이면 행복을 전염시키면 좋겠습니다. 나의 가까운 이들부터 챙겨줄 수 있는 여유와 넉넉함이 뿌리내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두 지원금 받으시고 즐거운 여행 다녀오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